Bullseye는 웹사이트 방문자를 개인 담당자 레벨에서 식별하여 B2B 영업팀이 구매 의향이 높은 잠재 고객을 추적하고 더 많은 리드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팀입니다.
Bullseye는 웹사이트를 방문한 회사가 아닌, 개인 담당자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Clearbit과 같은 데이터 서비스와 차별화하고 있습니다.
Bullseye는 5명으로 구성된 팀이며, 영업하는 사람은 창업자인 라이언 탭(Ryan Tabb)입니다.
라이언은 Relate의 초기 사용자이며, 라이언의 다른 회사인 Podsicle Media에서부터 Relate를 사용했습니다. 2024년 2월에 Bullseye를 위한 CRM이 필요했고, 라이언은 주저 없이 Relate CRM을 선택했습니다.
다른 CRM 대신 Relate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Relate를 사용하기 전에는 헙스팟, 스프레드시트, 트렐로를 사용하여 고객을 관리했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헙스팟은 제품 가이드가 잘 정리되어 있긴 하지만, 직관적이지 않고, 필요 이상으로 너무 많은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영업 이외에 다른 일도 해야 하는 창업자에게는 너무 복잡했습니다.
스프레드시트나 트렐로는 간단하지만, 체계적인 영업 프로세스를 구축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영업을 하는 창업자에게 Relate는 어떤 점이 다른가요?
우선, Relate은 헙스팟보다 사용하기 쉽습니다. 너무 직관적이어서 제품 가이드를 읽을 필요도 없었습니다. 고객 정보를 추가하고, 적절한 단계에 배치하고, 노트를 적고, 이메일을 연결하거나, 딜 관리 등 영업을 위한 모든 작업을 바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Relate는 제 두뇌가 작동하는 방식대로 작동합니다.” 라이언 탭, CEO @Bullseye
창업자 주도 영업(Founder-led sales)을 위한 CRM
영업을 하는 창업자는 영업 이외에도 여러 다른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나 헙스팟과 같이 지나치게 복잡한 CRM을 배우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것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닐 수 있습니다.
라이언 탭
CEO @Bullseye
“맡은 역할이 너무 많아서 지나치게 복잡한 툴보다는 오히려 심플한 툴이 회사와 비즈니스에 더 이득이 될 거로 생각했습니다.”
나중에는 영업 담당자와 RevOps 담당자를 추가하여 CRM을 확장하고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후 규모를 확장하더라도 Relate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Relate는 초기 단계의 팀에게만 적합한 CRM이 아닙니다. 영업팀의 니즈에 따라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라이언 탭
CEO @Bullseye
“더 많은 필요를 위해 확장성이 필요할 때, 단순하고 쉽기만 한 것은 오히려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Relate 도입 이후 변화와 성과
아직 수치화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Relate가 모든 딜을 추적하고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영업만 풀타임으로 하는 영업 담당자가 아니기 때문에, 영업 이외에도 하는 일이 많습니다. 만약 Relate가 없었다면 지금 파이프라인에 있는 대부분의 딜이 3주 전에 실패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Relate가 있기 때문에, 훨씬 효율적으로, 또 체계적으로 영업 관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Relate: 초기 팀을 위한 Simple CRM인 동시에 필요에 따라 확장할 수 있는 풀스택 영업 플랫폼
영업을 하는 창업자들이 가장 원하지 않는 것은 복잡한 CRM을 사용하기 위해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것입니다. Relate는 20분이면 바로 배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영업팀이 성장하며 CRM에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하고 확장하는 것이 필요하다면 다른 툴을 구매하고 복잡한 연동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Relate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자동화 기능과 전체 영업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팀이 성장하고 영업 전략이 확장되는 것에 맞춰 Relate도 쉽게 확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