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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 Docs be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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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 11.
2024. 1. 11.
2024. 1. 11.

우리는 영업 자료, 제안서, 계약서 등을 보낼 때 상대방이 문서를 보았는지, 아니면 다른 사람에게 전달했는지, 또 후자라면 누구와 문서를 공유했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Relate Docs는 문서를 링크로 공유하여 상대방의 열람 여부를 추적하고, 문서 비밀번호 설정, 이메일 캡처, 다운로드 설정, 문서 버전관리 등의 유용한 문서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Relate Docs를 모든 Relate 사용자들이 사용해볼 수 있도록 Beta버전을 출시했습니다.

Relate Docs 시작하기

Relate Doc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Relate을 무료로 가입해야 합니다. Relate 가입 및 로그인 이후, 왼쪽 내비게이션 메뉴에 있는 Documents 섹션에서 Relate Docs를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1. 문서를 업로드합니다:

공유하려는 모든 PDF 문서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향후에는 DocuSign, Google 드라이브 등을 통합하여 기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1. 공유 가능한 링크 생성하기:

문서를 업로드했으면 다음 단계는 공유 가능한 고유 링크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 링크를 사용하면 Google Docs에서 문서 공유가 작동하는 방식과 유사하게 누가 내 문서에 참여하는지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여러 수신자 또는 그룹에 대해 별도의 추적이 필요한 경우, 하나의 문서에 대해 공유 가능한 링크를 여러 개 만들 수 있습니다.

  1. 열람여부 및 관심도 추적하기:

공유 가능한 링크를 클릭하면 수신자는 관련 문서의 PDF 브라우저 뷰어를 사용하여 문서를 봅니다. 수신자가 콘텐츠를 읽거나 탐색하는 동안 Relate Docs는 백그라운드에서 조용히 작동하여 다양한 참여 지표를 추적합니다:

  • 어떤 슬라이드나 페이지를 보았는지, 각 슬라이드나 페이지를 얼마나 오래 보았는지.

  • 문서를 열었을 때 캡처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수집한 문서가 누구에게 전달되었는지 여부와 전달 대상.

이러한 기능을 활용하면 공유 문서가 어떻게 상호 작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귀중한 인사이트를 확보하여 고객의 참여도와 관심도를 파악하는 데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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